페이스북교육 - 광고 성과 측정

 

 

03. 페이스북 광고비용 및 성과 측정하기


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시작했다면, 내 광고가 제대로 성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. 광고를 돌려놓고 광고했으니 잘 되겠지...하는 마음으로 넋놓고 있으면 아무런 성과없이 광고비만 탕진(?)하고 끝날 수 있으니까요.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, 저도 이런 경험을 여러번 했어서, 이 부분이 얼마나 중요하고 또 중요한지 알기 때문에 거듭 강조 드리는 겁니다. 여기서는 간단히 설명드리겠지만 좀 더 익숙해지신다면 중급, 고급 강의를 통해서 더 깊이 알아두시면 더 나은 결과를 얻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.


페이스북에는 광고 관리자가 있습니다.



페이스북 왼쪽메뉴에도 있고 거기 없다면



오른쪽 상단에 세모 아이콘을 누르면 열리는 메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
광고 관리자에 들어가면 내가 진행했던 모든 광고의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지금 진행중인 광고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 이곳에서 광고의 효율이 좋은지 나쁜지를 파악하고 좋은 광고는 예산을 늘리고, 나쁜 광고는 중단하고 하는 식의 조절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댓글(0)

Designed by JB FACTORY